LG 디오스 냉장고 역사 및 기능에 관한 설명 입니다.

LG냉장고의 또다른 이름은 DIOS 입니다. 그리스 로마신화의 신의 이름에서 이름을 따온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지만 LG 전자의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만드는 기술이나 도전 정신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 합니다.

 

 

LG 디오스 냉장고 설명

 

세계 최초의 김치냉장고는 1984년 금성사(현재 LG전자)에서 내놓은 금성김치냉장고 45리터 모델명 GR-063 이다. 그러나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사장된 김치냉장고는 1994년 만도기계 아산산업본부에 의해 김치의 옛말인 '딤채'란 이름으로 출시되어 희대의 히트 상품이 된다. 그래서 김치 냉장고 하면 딤채 하는것이다.

 

LG 디오스 냉장고
lg 디오스 냉장고

 

그러나 최초는 LG전자가 만든 김치냉장고가 최초이며 이후에도 LG전자는 김치 냉장고기능을 일반형 냉장고 안쪽에 작은 박스 형태로 넣어 판매를 하곤 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행인 냉동고가 아래로 간 제품역시 우리나라에선 LG 전자가 최초로 시작 한 플래폼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그때 당시 프렌치 디오스라는 제품으로 출시 되었었다. 아랫 도어가 틸팅 방식 슬라이딩 도어 였다. 굉장히 파격적이라 소비자들이 약간 거부감을 느꼇으나, 원래 냉동고가 아래 있으면 냉장고 사용이 더편리하다.

 

 

LG DIOS의 경우 세계최초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로 냉장고의 4도어(위 냉장고 2도어 / 아래 냉동고 2도어)중 냉장고 오른쪽 도어가 유리로 되어 있는데 이곳을 두번 똑똑하고 두드리면 내부를 볼수 있다. 그럼 구지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로인해 전시세를 40%정도 절약을 할 수 있다 한다.

 

보통 냉장고를 열고 무엇이 있나 보고 난후 뭘 할지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노크온매직스페이스 기능이 있는 모델의 경우엔 구지 냉장고를 열어 보지 않고도 안의 내용물을 파악 할 수 있어 한번에 내가 원하는 물건을 꺼낼 수 있다. 도어의 아랫부분을 보면 매직스페이스만 열수 있는 레버가 있는데 그레버를 누르고 당기면 도어 전체가 아닌 겉 부분만 열려 내가 원하는 물건을 쉽게 꺼낼수 있다. 크기는 최대 905리터 까지 출시가 된다.

 

그리고 이전에 나온 메탈 제품과 다르게 냉장고의 표면에 지문이 잘 묻어 나지 않는것도 특징중에 하나이다. 

 

LG DIOS 얼음 정수기 냉장고에 관해서 살펴 볼까 한다. 얼음정수기 냉장고를 구입하면 집에 정수기가 필요 없어진다. 그동안 정수기를 렌탈 했다면, 이제는 구지 렌탈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정수기가 주방에서 빠진 만큼 여유공간이 생기는 것이다.

 

얼름 정수기와 냉장고라 하나로 합쳐져 각각 사용했을때 보다 전기세가 28% 절약된다. LG DIOS 얼음 정수기 냉장고구입시 3달에 한번 찾아가는 케어서비스로 물이 흐르는 모든곳을 철저히 관리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