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가전제품

2022 김치 냉장고 신제품 출시 제품 특징(삼성 LG 위니아)

by PAN'S

2022년 김치냉장고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김치냉장고는 고급화와 더불어 디자인에 무게를 많이 두었습니다. 최근 트렌드가 성능은 이미 검증돼 있으니, 보다 우아한 색상과 세련되면서 절제된 심플함을 주방에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주방이 아닌 심플한 쇼룸으로 변신 할 때입니다. 

 

 

2022년도 삼성 김치플러스, LG 김치톡톡, 위니아 담채 각 회사별 신제품의 특징

 

삼성 김치플러스

삼성-김치플러스-키친핏
삼성김치플러스

삼성 김치플러스는 디자인이 화려하면서 주방을 빛 나게 하는 다양한 색상의 패널 구성으로 이루어진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 도어"를 출시하였다. 지난 8월에 출시가 되었지만 김치냉장고는 김장철 시즌 시작전인 여름철부터 신제품을 출시 하는게 보통 입니다.

 

올해 삼성 김치 냉장고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키친핏 제품을 조합하면 별도의 인테리어 공사 없이 주방을 빌트인처럼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합치면, 최대 용량이 1035리터 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이제 더 이상 냉장고가 좁을 이유가 없어진듯 합니다.

 

디자인을 강조한 비스포크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에 22개의 패널이 제공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 지고, 360개 프리즘 컬러로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키친핏의 용량은 420리터이며 가격은255~365만원, 프리스탠딩 모델은 490리터 와 586리터가 출시되며 가격은 225 ~ 599만원9천원 까지입니다.

 

 

LG 김치톡톡

LG 김치톡톡은 냉기를 잘 보관하는 기능을 내세워 김치 맛을 오래 유지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3개사중 유일한 "인공지능 맞춤 보관" 기능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김치인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9종김치를 맞춤보관 가능합니다.

 

활용 방법은 간단 합니다. 포장김치를 구입하고 스마트폰으로 김치 바코드를 인식시켜주고, 보관할 칸을 선택 후 보관과 익힘을 선택하면, 김치냉장고가 알아서 시간과 온도를 설정하여 먹기 좋게 보관/익혀주는 기능입니다. 시중에 파는 김치까지 알아서 익혀주고 신선도를 유지해주는기능 빨리 만나 보고 싶습니다.

 

2022년 신제품 김치냉장고 가격 스탠드형 155~360만원 신제품 뚜껑식은 62~114만원(올해 출시된 신제룸 가격만)입니다. 이외에도 기존에 출시되는 많은 모델들이 매장에서 여러분을 기리고 있습니다.

 

위니아 딤채

2022-위니아-딤채
위니아 딤채

딤채 하면 김치냉장고를 본격적인으로 출시한 김치 냉장고의 선구자 입니다. 그만큼 김치냉장고에 관한 기술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위니아 딤채 신제품은 전면 판넬의 색상이 한국적인 색채가 눈길을 끈다. 그중 청자빛이 나는 색상에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얼마나 한국적인지 꼭 보셔야 합니다. 역시 디자인에 힘을 준 것이 느껴집니다. 

 

스탠드 김치냉장고가 4도어 5룸 입니다. 상부 우측이 두 개의 룸으로 나누어져 상칸에 보르도 스페셜룸이 있습니다. 보르도 스페셜 룸에는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소주 맥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주류 전용 전문 보관 기능이 있습니다. 저녁에 힘들게 일하고 들어오는 남편분들이나 아내분들을 위한 시원한 맥주 한잔이나, 위드 코로나 시대 밖에 나가기 힘들 때 결혼기념일을 더욱 분위기 있게 레드와인 한잔 딤채의 세심한 배려입니다.

 

기능면에서는 ±0.1도 초정밀 정온 기술은 딤채의 기술력을 말해주는 것으로 온도 차이를 최소화해서 김치 보관과 숙성을 더울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집에서 육류빙온숙성, 청국장, 막걸리 나 과일청을 숙성할 수 있게 모드가 따로 있습니다. 각 김치별 보관 기능 당연히 따로 있습니다.

 

딤채에 아주 신기한 기능이 있습니다. 김치를 초기에 넣어두고 익힘 모드로 하면 노화방지에 좋다는 황산화 수치가 두배 증가한 김치를 만들어 줍니다.

 

칸칸이 독림 냉각을 하기 때문에 냄새가 섞이지 않고 각 칸마다 제어가 쉬워 0.1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각 칸의 온도차가 0.1도를 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또 하나의 기계적인 특징은 열기를 방출하는 기계적인 시스템인 컴프레셔를 위쪽으로 올려 냉기가 아래로 더욱 잘 내려옵니다. 이것을 탑 쿨링이라고 합니다

 

2020년에 출시되는 김치 냉장고 신제품 가격은 스탠드형이 190~470만 원선, 뚜껑식은 70~170만원선에서 신제품이 출시됩니다.

 

이상으로 2022년도 삼성 김치플러스, LG 김치톡톡, 위니아 담채 각 회사별 신제품의 특징및 가겨 소개에 대해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