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글 쓰는 법: 첫 문단이 가장 중요하다.

by PAN'S 2021. 9. 26.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글을 쓰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방법은 있습니다. 첫 문단은 사람들이 읽을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내용의 글을 써야 합니다.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줘야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충분한 체류시간을 들여서 읽습니다.

 

 

그럼 첫 문단은 얼마나 길게 써야 할까요?

글을 길게 쓰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구글 SEO에서는 첫 문단의 160글자 정도를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왜냐면 이곳을 디스크립션이라 하는데, 이 디스크립션의 내용을 구글의 검색엔진 로봇이 수집을 해갑니다.

 

구글에서는 이 디스크립션을 보고 이 글의 내용을 파악하고, 다른 사람이 검색엔진으로 검색을 할 때 내 글 페이지가 검색되는 중요 자료로 쓰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노출을 위해서 글의 첫 문단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도 이 방법을 활용하시면 앞으로 효과가 있을 겁니다. 차후 네이버 검색 로직도 점점 구글처럼 변화를 보일 것입니다. 그럼 이런 첫 단락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첫 단락에 써야 할 내용에 관한 고민 해결

글을 쓸 때 첫 도입부는 사람들이 찾고자 하는 내용이나 고민 등에 공감해주는 내용을 작성 후, 검색자가 원하는 문제 해결에 대한 답을 제시해 줍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내용의 글을 쓸지 이야기해주면 됩니다.

 

첫 문단 2~3줄에 간략하게 써주는 겁니다. 내가 이글에서 무엇을 이야기할지를 간략하게 써주는 겁니다.

 

블로그에서 첫 문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포스팅하는 글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첫 문단을 잘 써야 체류 시간이 늘어나고, 체류시간이 늘어나는 글을 쓰다 보면 블로그 방문자수가 점점 늘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