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갈 때 여행자보험을 들어야 하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합니다. 특히 국내 여행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국내여행자 보험료가 2천 원 안팎이란 걸 아시나요? 그럼 가입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안 해야 할까요? 아래 내용을 보고 결정하세요.
국내 여행자 보험 가입?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여행 시 상해와 질병에 걸리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은 많이들 가입하는데 국내 여행자 보험은 그리 많이 가입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국내 여행을 하다가 사고가 더 많이 난다는 사실 아시나요?
국내 여행도중 교통사고로 인해 불의의 사고로 가입자가 사망하거나 후유장애가 남는 경우 단돈 2천 원으로 2억의 사망, 후유장애 보험금을 수령한다면 나머지 가족들에게 위안이 되지 않을까요?
보험은 혹시 모르는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가입합니다. 커피 한잔 가격으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한 여행자보험입니다.
현명한 여행자 보험을 선택하는 방법
여행자 보험은 최대한 간단하게 가입하세요. 해외 여행자 보험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국내 여행자 보험은 정말 간단하게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 국민들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은 아프거나(질병), 다쳐서(상해) 병원에 가면 치료비를 보험사에서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여행자 보험은 이 실비보험 성격이 매우 강합니다. 실비 보험은 중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단 여행자 보험 중 실비보험(실제 병원 치료, 입원비를 주는 보험)과 상관이 없는 보장성(돈을 한 번에 주는 보험) 보험에 속하는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에 관한 부분만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국내 여행자 보험 중 거의 모든 보험이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에 대한 특약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상해의료비나 질병의료비 등의 특약이 붙으면서 비싸집니다. 그러니 국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는 최고 저렴한 보험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얼마일까요?
단. 실비보험이 없거나, 또는 일상배상책임 보험이 없고, 자신은 보험이 별로 없다고 판단된다면 조금의 돈을 들여 여행자 보험 중 1만 원대의 실비 포함된 여행자 보험 상품을 가입하세요. 자신이 실비가 있는지 모르겠다 싶으면 보험사에 연락해 문의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하셔도 됩니다.
여행자 보험의 보험료
2000년생 여성 기준으로 2,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국내 여행자 보험은 성별 그리고 나이에 따라 금액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여성분이 더 싸고 남성이 더 비쌉니다. 그리고 연령이 많을수록 보험료가 조금 더 비싸 집니다.
여행자 보험의 보험료는 최저 2,000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 특약 확인
국내 여행자 보험시 가입하지 말아야 할 항목을 알려 드리죠.
- 질병의료비(급여/비급여 모두)
- 상해의료비(급여/비급여 모두)
- 배상책임
- 3대 비급여
국내 여행자 보험 가입 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항목
- 사망상해 후유장해
국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는 사망상해 후유장해를 보고 가입하세요. 나머지는 거의 중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