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가 경형 SUV 캐스퍼를 발표했습니다. 기존 소형 SUV 코나에 이어 경형 SUV을 출시하여 많은 인기와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더욱이 이번 소형 SUV 캐스퍼는 온라인 판매만 한다고 합니다. 캐스퍼 온라인 구매 예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이제 차도 온라인으로 사는 시대가 왔습니다. 테슬라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캐스퍼 온라인 예약하는 방법
1. 네이버나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현대 자동차"를 검색합니다.
2. 현대자동차 사이트에서 조금 기다리거나, 타임라인 바에 거 캐스퍼를 클릭하여 캐스퍼 "바로가기"를 눌러 줍니다.
3. 얼리버드 예약하기 클릭.
4.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5. 현대자동차 로그인 사이트가 나옵니다. 통합계정 로그인을 누르시면 카카오, 네이버 등 가입자를 바로 가입이 되며, 본인인증 로그인하기를 눌러 본인 인증만 하면 로그인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본인 인증 로그인하기로 진행을 합니다.
6. 인증을 하면 다시 3번 얼리버드 예약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얼리버드 예약하기 클릭.
7.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격적인 예약 화면입니다.
8. 트림 선택에서 스마트 /모던 / 인스퍼레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외장 색상과 내장 색상을 본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 후
10. 선택품목(옵션)을 선택하시고, 탁송 지역을 선택합니다.
11. 예약금 10만 원을 걸어야 합니다. 온라인 동의를 체크 후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하기 클릭" 합니다.
12. 계약자 정보와 함께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10만 원 입금을 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캐스퍼 온라인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터보 모델을 선택하고 싶으신 분들은 터모 모델이 따로 있는 게 아니고 엔지만 터보 엔진으로 바꾸는 옵션인 "캐스퍼 액티브 1" 옵션과 "캐스퍼 액티브 2" 옵션 중 하나를 택하시면 됩니다.
정말 차를 온라인 판매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비록 온라인으로 예약만 하고 실 구매는 각 영업점에서 담당하는 형식이지만 온라인으로 예약을 받아 판매한다는 영업 전략은 현대 차원에서는 선택을 잘한 듯합니다.
그런데 과연 소비자 만족도는 어느 정도이며 소비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더 커질지 작아질지에 대한 의문이 듭니다. 이게 현대의 관리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건 아닌지 사실 걱정도 됩니다. 진정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할 때 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평가가 나올지는 차후 두고 봐야 할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