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최저가로 싸게 사는게 아니다.

에어컨을 최저가로 싸게 구입하려고 각종 포털사이트 쇼핑 사이트며 홈쇼핑까지 돌며 검색을 해도 뭐가 뭔지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립니다. 에어컨이랑 냉장고랑은 구입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같은 전자 제품인데 왜?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눈치를 채신 분도 있을 겁니다.

 

 

에어컨과 냉장고는 구매하는 방법이 다르다.

에어컨과 냉장고는 비슷한 원리로 작동을 하고 집안에 대형 가전제품 중 하나이며,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가 되어버린 전자제품입니다. 이런 에어컨과 냉장고를 구입하는 방법은 완전히 다릅니다. 

 

우선 냉장고를 구입하는 방법은 인터넷(온라인)에서 마음에 드는 모델과 가격을 확인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을 보고 난 후 결정을 합니다. 그리고는 구입 모델이 마음속으로 정해지면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주문을 합니다.

 

그러면 각 판매처의 배송하시는 담당팀들이 사전 연락을 하고 방문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위치에 놓아줍니다. 거기에 더해 친절하게 전기 코드 꼽아주고 사용방법을 설명해 주고 갑니다. 빠르면 20분에서 길어도 1시간 안에는 끝내고 갑니다.

 

그리고 냉장고를 아무 이상 없이 잘 사용을 합니다.  냉장고는 단순히 장소 이동만 해 줄 뿐입니다. 냉장고 제조 회사에서 고객 집으로 장소 이동을 한 후 전원을 공급하고 작동을 시켜 주는 게 전부입니다.

 

 

에어컨 구입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어컨은 냉장고처럼 단순히 고객 집으로 위치의 이동만 시켜 준다고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에어컨은 설치라는 복잡한 과정이 숨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최저가로 구입을 하면 뭐 합니까? 설치를 안 해주는데, 황당합니다. 보통 온라인에 최저가로 나온 에어컨은 설치비를 제외한 가격이 많습니다. 거의 99.9%가 최저가는 설치비 미포함가입니다. 

 

그럼 직접 한다고요? 에어컨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설치가 쉽지 않습니다. 설령 개인이 유튜브 열심히 보고 혼자 설치한다고 합시다. 차후 설치 불량이 나면 누가 책임을 질까요? 에어컨 가스 날리고 본인이 책임지는 거죠. 그래서 전문가들이 설치를 합니다.

 

 

에어컨 구입 전 확인 사항

에어컨은 구입 시 반드시 설치비를 확인해야 하며, 구멍을 몇 개 뚫을 것이며 몇 개까지 공짜인지, 우리 집에 배관은 매립으로 기존에 쓰던 관이 벽 한쪽 코너에 있는지 확인은 해봐야 합니다. 실외기를 놓을 공간은 있는지 아니면 에어컨 룸이 있어 그곳에 실외기를 놓으면 되는지 등 사전 확인 작업이 필수입니다.

 

벽의 모서리 부분에 가로 세로 20~40cm 정도 되는 네모난 박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매립 배관함을 열어 사진을 찍어 에어컨 구매 시 보여 주면 더 좋습니다(오프라인 구매 시) 매립 배관이 바닥으로 나온 집들도 있으니 동관으로 된 것이 있으면 에어컨 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에어컨 구매시 설치에 대한 건 반드시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꼭 상담을 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 추가 배관 연장 - 추가 요금 발생합니다. 혹시 무료로 얼마나 해줄 수 있는지 상담하세요.
  • 추가 가스 비용 - 배관연장 시 가스를 넣을 때 추가 요금이 발생을 합니다. 상담 시 배관연장이 조금 되면 무료로 해주는지 상담하세요.
  • 진공 작업 - 꼭 해야 합니다. 무료입니다.
  • 앵글 - 실외기를 베란다 밖에 설치할 때.
  • 가끔 사다라 차를 불러 달라는 기사님들도 있다고 하니, 설치할 곳의 위치를 자세히 말하고 상담받으세요.

에어컨을 최저가로 싸게 사는 것도 중요 하지만, 에어컨은 설치를 하는 제품으로 냉장고와는 다릅니다. 구입 시 사전에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시고 구입 시 꼭 활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