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방법 중 하나로 시즌성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시즌성 키워드
예를 들어, 겨울철에는 히터나 온수매트와 관련된 글을 많이 작성하고, 여름철에는 에어컨, 시원한 음식 등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 보세요.
비록 한철만 유효하지만, 이 시기에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히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런 시즌성 키워드를 발굴해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만들고, 시즌이 시작하기 3개월 전에 미리 업로드해 두세요.
계절에 맞는 키워드가 주목받기 시작하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시즌성 키워드 글은 작성 후 꾸준히 업데이트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시즌성 키워드 수익
그렇다면 실제로 시즌성 키워드를 작성했을 때 얼마나 수익이 발생할까요?
물론 블로그의 인지도, 즉 흔히 말하는 블로그 지수에 따라 수익은 달라질 수 있지만,
여름철에 수익이 좋은 시기에는 평상시보다 몇 배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합니다.
보통 최소 세 배 이상의 이익이 발생하며, 실질적인 수익은 그보다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철별로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해야 할까요?
봄철이나 가을철에는 우리나라에서 행사가 많이 열리기 때문에 이런 행사와 관련된 주제를 다뤄도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음식, 여행지, 휴양지, 시원한 계곡 등과 관련된 키워드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감기 예방, 스키 여행, 겨울 패딩 등 건강과 관련된 주제나 겨울철 필수 용품에 대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스노우 타이어, 크리스마스, 겨울 여행지에 대한 글도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계절마다 다양한 주제가 있으므로 시즌성 키워드를 잘 찾는다면 매 시즌마다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접근
이때 주의할 점은, 몇 개의 글만 작성하고 애드센스 수익이 오를 거라는 기대를 버리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야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큰 수익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을 추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3달러 정도의 수익을 얻으려면 최소한 100개 이상의 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