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Mac)

애플 매직 트랙패드 2 (Magic Trackpad2) 사용 후기 및 제스처

PAN'S 2022. 2. 11. 16:46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애플의 매직트랙패드2(Magic Trackpad2)를 사용해 보고 트랙패드의 느낌을 상세히 적어보려 합니다. 매직 트랙패드는 애플에서 만든 입력 장치로 마우스와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합쳐 놓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애플 트랙패드는 패드의 유리판 아래에 있는 센서들이 압력의 미세한 차이를 감지하고 손가락 끝으로 많은 작업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2(Magic Trackpad2) 사용 방법 및 제스처 

목차

  •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사용후기
  • 애플 매직 트랙패드 사양
  • 매직 트랙패드 제스처 설정 방법
  • 매직 트랙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
  • 매직 트랙패드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제스처

● 애플 매직 트랙패드 2 사용후기

애플 매직 트랙패드를 구입하고 지속적인 사용은 되지 않더군요. 하루에 몇 번씩 마우스와 병행하며 사용을 하고 있는데, 윈도우를 주로 사용하다. 몇년 전 맥을 들이면서 맥과 윈도우를 함께 병행해서 사용을 합니다. 요즘은 맥만을 사용하는데 아직 트랙패드는 보다 마우스를 습관적으로 사용을 합니다. 트랙패드를 이용하면 편하긴 매우 편리합니다. 그런데 습관적으로 자꾸 마우스에 손이 갑니다.  

 

사용감

사용감은 마우스처럼 잘 움직이고 매우 편리 합니다. 이질적인 느낌이 없어서 제일 좋습니다. 가끔 펜으로된 패드를 사용하면 이질감을 느끼는데 매직 트랙패드는 거의 마우스 처럼 이질감의 없습니다. 

 

매직 트랙패드 배터리 

배터리는 잊어버리고 사용합니다. 하루 지났는데 2% 배터리가 줄었습니다. 2달에 한번 할까 하는 듯합니다. 자주 사용하면 조금 더 일찍 배터리가 소모될 수도 있겠지만 저 역시 자주 사용하는 편에 속하는데, 배터리는 잊고 씁니다. 배터리 종류는 리튬이온 배터리이며, 배터리 용량은 2,024mAh입니다.

 

디자인

심플하다는 표현이 적당합니다. 그러나 기능과 성능은 결코 심플하지 않고 매우 많으며 좋다는 게 애플 제품임을 입증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모든 기능을 때려 박아 넣는 애플의 제품 과연 갑입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 사양

- 크기 및 무게 두께: 0.49cm~1.09cm 가로: 16.0cm 세로: 11.49cm

- 무게: 0.230kg

- 애플 매직 트랩 패드 적용 기술

Force Touch - 트랙패드를 누른 후 한 번 더 강하게 눌러 터치를 할 수 있는 기술.

Multi-Touch - 트랙패드가 동시에 여러 개의 손가락을 인식하는 기술.

- 연결 및 확장: Bluetooth Lightning 포트, 무선 네트워크

 

 매직 트랙패드 제스처 설정 방법

맥의 트랙패드 설정을 관리하는 곳은 "시스템 환경설정 - 트랙패드"에서 트랙패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는 제스처는 크게 15가지 정도입니다. 포스 터치와 멀티터치에관한 제스처 설정 등도 전부 여기에서 담당을 합니다.

매직 트랙패드 제스처 설정방법
매직 트랙패드 설정

 

 매직 트랙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제스처

트랙 패드로 많은 포스터치와 멀티터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손가락 하나 또는 두 개나 세 개의 손가락으로 여러 가지 제스처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1. 보조 클릭 - 보통 두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터치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2. 스크롤 방향 - 손가락 두 개로 위아래 또는 좌우 공간이 있을 때는 좌우로 하면 스크롤이 됩니다.

3. 확대 또는 축소하기 - 두 손가락으로 펼치거나 오므리기를 하면 됩니다.

4. 스마트 확대 - 두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가볍게 두드리면 확대가 되고, 한 번 더 두드리면 원래 상태가 됩니다.

5. 회전하기 - 두 손가락을 패드에 대고 하나의 손가락만 움직이면 화면이 회전이 됩니다.

6. 페이지 쓸어 넘기기 - 두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좌우로 스크롤하면 웹페이지의 이전 페이지와 현재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7. 전체 화면 앱 쓸어 넘기기 - 세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좌우로 스크롤하면 전체 페이지가 전환이 됩니다. 단 데스크톱페이지가 생성이 되어 있을때만 이동합니다. 데스크탑 생성은 화면의 최상단에 세 손가락을 위로 스크롤하면 만들 수 있는 창이 생깁니다.

8. 알림 센터 - 두 손가락을 오른쪽 끝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기면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9. 미션 컨트롤 - 세 손가락으로 위로 쓸어 올리면 현재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각각의 소형 창으로 보입니다.

10. 앱 포즈 - 세 손가락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만 화면에 뜹니다.

11. Launchpad - 엄지와 세 손가락을 오므리면 Launchpad가 나타납니다.

12. 바탕화면 보기 - 엄지와 세 손가락을 펴면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트랙패드 제스처
트랙패드 제스처

 

 매직 트랙패드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제스처

트랙패드 설정에서는 "포인트 및 클릭"-"찾아보기 및 데이터 탐색기"의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제스처는 위에서 소개를 했으며, 여기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제스처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손가락 하나로 깊게 누르는 포스 터치(Force Touch) 기능을 소개합니다. 자주 사용은 하나 어떻게 사용하는 곳에 따라 다른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포스 터치(Force Touch)로 할 수 있는 기능들

● 찾아보기: 웹 페이지 또는 Mail 메시지의 텍스트를 세게 클릭하면 텍스트에 대한 정보(사전, Wikipedia 등에서 제공)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주소를 세게 클릭하면 해당 위치의 지도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이벤트: 날짜 및 이벤트를 세게 클릭하면 이러한 날짜 및 이벤트가 캘린더에 추가됩니다.

● 항공편 번호: 항공편 번호를 세게 클릭하면 항공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링크 미리 보기: Safari 또는 Mail에서 링크를 세게 클릭하면 웹 페이지의 인라인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추적 번호: Safari 또는 Mail에서 추적 번호를 세게 클릭하면 팝오버에 배송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 파일 아이콘: 파일 아이콘을 세게 클릭하면 파일 콘텐츠의 훑어보기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파일 이름: Finder 또는 데스크탑에서 파일 이름을 세게 클릭하면 파일 이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Dock: Dock에 있는 앱을 세게 클릭하면 앱 Exposé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해당 앱에 대해 열려 있는 모든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 Mail: 이미지 또는 PDF 첨부 파일이 포함된 메시지를 작성할 때 첨부 파일을 세게 클릭하면 마크업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첨부 파일에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사이드바에서 대화를 세게 클릭하면 세부 사항 및 첨부 파일이 표시되고 채팅 헤더에서 친구의 토큰을 세게 클릭하면 팝오버에 연락처 카드가 표시됩니다.

● 미리 알림: 미리 알림을 세게 클릭하면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 캘린더: 이벤트를 세게 클릭하면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회의 참석자를 세게 클릭하면 팝오버에 이러한 참석자의 연락처 카드가 표시됩니다.

● 지도 위치: 지도에서 위치를 세게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핀이 지정됩니다.

● iMovie: iMovie 타임라인에 움직이는 지도나 지구본이 있는 경우, 지도 또는 지구본을 세게 클릭하면 스타일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기능들은 대부분 애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몰라서 못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상으로 애플 매직 트랙패드2의 사용 후기와 사용방법 제스처 방법 등에 관한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