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영화: 로기완 후기, 송중기 이런 로맨틱 멜로를...

 

사전 지식이나 추천 없이, 주말에 Netflix 틀어서 봤는데, 송중기가 나온 로기완 포스터를 보고 시청을 했습니다. 솔직히 기대를 안 하고 봤으나 기대 이상입니다. 송중기가 이런 로맨틱 맬로를 잘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죠. 감동이 전해지는 영화입니다. 

 


 

로기완 넷플릭스 영화

넷플릭스 영화는 대부분 재미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영화들도 있긴 하죠. 하지만 로기완의 경우 재미라는 요소보다 감동이라는 요소가 더 가슴을 후벼 파는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로기완 메인

 

처절한 삶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 가슴 아프면서도 애절함 보다는 딱하다는 생각이 드는 주인공 로기완~!


1. 간단 줄거리

탈북자 기완은 중국에서 어머니를 잃고, 위조 여권으로 벨기에로 입국해 그곳에서 난민지위를 얻기 위해 사투를 벌입니다. 우연히 지갑을 도둑맞으며 여주인공 마리(최성은)와 엮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그려지는 사랑과 삶의 문제들을 그린 영화입니다.

 

서로를 아껴주는 사랑 그리고 미래에 대한 약속을 지켜나가는 여정 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주된 내용입니다. 결론은 해피인데요. 결론보다는 중간이 더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자극적인 소재가 아님에도 긴장과 자극을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쉬는 날 넷플릭스로 보기 딱 좋은 영화!

 

로기완 송중기 벨기에 도착

 

2. 로기완 원작 실화?

로기완의 원작은 조해진 작가의 장편소설"로기완을 만났다"을 원작으로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실화로 알고 있는데, 로기완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은 아닙니다.

 

로기완과 마리

 

3. 촬영지

벨기에를 배경으로 촬영이 됐습니다. 그러나 실제 촬영지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라고 합니다. 영화에서 이 부분은 크게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데, 헝가기에서 촬영하게 된 이유는 배경인 뒷골목 등이 로기완과 더 어울리는 배경이라고 생각해 촬영을 계획한 것으로 보입니다.

 

극 중 배경은 벨기에든 헝가리든 상관없이 영화와 잘 어울립니다.

 

촬영지 헝가리 부다페스트

 

4. 후기

  • 웬만한 극장 개봉작보다 더 감동적이다.
  • 어찌 보면 뻔한 "역경 후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결말이지만 구성이 남다르다.
  • 보고 한번  더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솔직히 말하면 영화평 어떻게 하는지도 잘 모르나, 일단 영화를 보고 느낀 그대로를 이야기해봅니다.

 

 

로기완의 영화적인 구성은 전개가 빠르면서 포인트만 집어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난에서 사랑 그리고 갈등과 갈등의 해소로 이어지는 구성입니다.

 

한국인 특유의 억척스러움을 가진 로기완(송중기) 그리고 세련과 외설적인 이미지인 마리(최성은) 서로 상반된 모습이 현실의 로기완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 둘의 내면은 서로 같다는 것을 곧 알게 되었습니다. 사랑이 아닌 불안 그리고 마음을 둘 곳 없는 이방인이라는 점이죠.

 

현실적 이방인 로기와 마음의 이방인 마리가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감동보다는 애절한 사랑이 더 어울리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