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가입자가 스마트폰 파손 및 분실이 된 경우, SK휴대폰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이때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SK휴대폰보험 가입여부 확인 방법
갤럭시 휴대폰 구입할 때 미리 가입해 놓은 SK휴대폰보험이 있는듯한데 만료가 되었는지 잘 기억아 나질 않았습니다. 먼저 현재 보험이 유지되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보험 유지 확인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
- T world에서 확인하는 방법
- 제조사에서 보험을 가입한 경우
1.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
SK텔레콤 고객센터
080-011-6000 고객센터로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0번을 눌러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문의를 하면 바로 휴대폰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T world에서 확인하는 방법
Tworld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자세한 순서를 설명드리죠.
1. Tworld 실행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하단 "MY"를 클릭합니다.
2. 월 청구요금을 누르세요. 그리고 "요금상세내역"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에서 전화기가 여러 대 묶여 있다면, 보험 가입여부를 알아보려는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3. 전화번호가 선택이 되면 요금제에서 "부가사용금액"을 누르면, "T ALL케어플러스" 보험상품이 확인될 것입니다. 표기 명은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이름으로 표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보통 케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3. 제조사에서 보험을 가입한 경우
스마트폰 제조사인 애플이나 삼성에서 직접 파손보험에 가입했다면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 https://www.samsung.com/sec/Samsung-Care-Plus/IM/
애플 케어 플러스: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
4. 맷음말
Tworld앱을 이용하고, 또는 전화, 제조사 가입으로 SK휴대폰보험 가입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입이 되었다면 휴대폰 분실 및 파손 비용을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개인부담이 있습니다만,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큰 수리비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