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폴더블 최초 방수능력 갤럭시 Z폴드3, Z플립3

by PAN'S 2021. 10. 11.

삼성 갤럭시 폴더블최초방수능력에 관하여 말해보려 합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만들기도 힘든데 여기에 방수 기능까지 넣은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폰 Z 시리즈는 다시 한번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하드웨어가 얼마나 뛰어난지 보여주는 결정적인 계기인 듯 보입니다. 

 

 

갤럭시 폴더블최초 방수능력

삼성 전자는 스마트폰을 설계하고 생산하는 모든 과정을 삼성전자 내부에서 모두 해결을 합니다. 반면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라이벌인 애플의 아이폰은 애플이 설계는 하지만 하드웨어는 다른 회사에 의뢰를 하여 만들어 냅니다. 그러니 애플의 아이폰이 서비스가 불편하고, 가격이 비싼 건 당연합니다. 

 

방수되는-스마트폰
방수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애플은 역시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자체적으로 폴더블 폰의 디스플레이을 만들어 낼 수 없으니 말입니다.

 

당연히 삼성전자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공유하는 방법밖에 없을 듯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삼성전자는 여기에 폴 더플 최초 방수능력 탑재를 실현했습니다.

 

화면이 접히는 것도 어려운데 여기에 방수 기능까지 더한 겁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거의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가 됩니다. 하지만 화면이 접힌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접히는 중간 부분 방수를 어떻게 처리는 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삼성은 갤럭시 Z폴드3와 Z플립3은 폴더블 최초 방수능력을 탑재한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무려 그 방수 능력은 방수 최고급 단계에 속한다. 아래 방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설명 합니다.

 

 

 

방수의 핵심은 이렇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중앙이 접히는 힌지 부분을 막아 힌지(접었다 펼 수 있는 중간 연결고리) 부분을 통해 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방수를 했습니다. 전체를 다 막은 게 아닌 힌지를 통해 물이 들어올 수 있는 부분을 틀수한 재질로 방수 처리한 것입니다.

 

갤럭시 Z폴드3와 Z플립3의 방수 등급은 IPX8입니다. 방수등급이 9까지 있는데 최상의 레벨인 8의 단계까지 방수가 되는 것입니다. 방수 등급에 관한 여 궁금하시면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방수능력 IPX8이면 방수 능력은 1.5M이상 물에서 30분정도 장시간 침수가 되어도 버틸 수 있는 방수 능력을 말합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최초방수능력이란 기술을 스스로 획득한 최초의 기입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