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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판매자정보공개상태 설정 방법

by PAN'S 2024. 8. 25.

구글 애드센스판매자정보공개상태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에서는 광고주에세 어떤 광고가 게재되는지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러면 광고주는 당신의 사이트가 어떤 광고를 하고 있는지 더 잘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샘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정보공개상태 설정 방법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합니다. 

2. 애드센스 왼쪽 메뉴에서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3. 판매자 정보 공개 설정 섹션에서 공개를 선택합니다.

4. 비즈니스 도메인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그 방법은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부분으로 나누어 아래에 설명드립니다.

5. 저장합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하는 경우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의 공개에 tistory.com 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워드프레스를 운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를 운영 한다면 www. 의 뒷부분만 "도메인명.com"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나 블로그 주소가 https://www.korea.com 이라면 korea.com 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티스토리 + 워드프레스를 운영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여러개와 워드프레스 사이트나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한다면 그중에서 대표되는 사이트나 블로그 도메인하나만 입력해 주세요. 티스토리라면 tistory.com으로, 워드프레스는 해당 사이트 도메인 예를 들어 korea.com 과 같은 도메인만 입력하면 됩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애드센스 수익에 미치는 영향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가 애드센스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은 있습니다.

 

🄰 판매자 정보 공개가 수익에 미칠 수 있는 간접적인 영향

광고주 신뢰도 향상

  1. 투명한 정보 공개는 광고주에게 신뢰감을 주어, 더 많은 광고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특히 브랜드 중심의 광고주들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광고를 게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판매자 정보 공개는 이러한 광고주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 품질 향상

  1. 광고주가 판매자 정보를 통해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고, 광고와 콘텐츠의 관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이는 광고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여 수익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변화

  1. 구글은 광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판매자 정보 공개 여부를 알고리즘에 반영하여 광고 노출량이나 단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정보 공개를 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판매자정보공개를 하지 않아도 특별히 애드센스 수익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차후 조금의 영향을 미칠수 있는 부분은 남습니다. 이런 사소한 문제에 관해 이야기 드리죠.

 

  • 광고 제한 측면에서 일부 광고주들은 판매자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사이트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내가 누군지를 알리지 않으면 광고주가 줄어들며 자연스럽게 광고 수익도 감소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알고리즘에서 구글이 판매자 정보 공개를 중요하게 판단할 경우,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사이트에 대해 알고리즘상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판매자 정보 공개는 단순히 수익 증가를 위한 선택이 아니라, 건강한 광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광고주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여부에 따라 수익이 크게 달라진다는 연구 결과는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판매자 정보 공개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