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광고로 인한 수익이기 때문에 광고 개수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블로거들이 자동 광고 등을 많이 넣으려 하는데, 절대 광고를 많이 넣는다고 애드센스 수익이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또는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수익 자동광고 숫자 조절해 수익 상승시키기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는 광고의 노출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지 그리고 그들에 의해 얼마나 많은 광고들이 노출되고 클릭이 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많이 노출되는 글이 반드시 수익을 많이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할 때 많이 노출되는 글에서 많은 수익이 발생할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애드센스를 해 보면 수익이 많이 나오는 글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노출이 많이 되는 그래서도 수익이 나오지만 노출 수가 많지 않아도 수익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 글들이 있습니다.
특별히 노출을 원하고 광고를 위해서 작성한 글은 아니지만, 특정 키워드 때문에 또는 글의 맥락 때문에 일정한 광고가 달리면서 블로그의 수익을 안겨주는 글들이 있습니다. 과연 이런 글들에 광고를 많이 넣으면 수익이 더 많아질까요? 답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글들이 더욱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는데, 글에 광고를 많이 넣으면 수익이 더 오를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들이 우리 블로그에 광고가 많이 달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덕지덕지 많은 광고가 있는 것보다. 보기 좋게 2~5개의 광고가 있는 것이 사람들이 보기에 더 좋을 것입니다. 광고는 일단 눈에 띄어야 하니까요.
의외로 글들에 광고를 많이 넣으면 수익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애드센스 자동광고 숫자를 최대로 하면 많은 광고가 올라오기 때문에 오히려 수익이 감소한다는 것을 실험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조절
저는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위해 특정 사이트의 애드센스 자동광고 개수를 조절했습니다. 그리고 수익을 한동안 지켜봤습니다. 자동광고 중 인페이지 형식의 자동 광고 수를 기존 최댓값에서 중간정도로 하고, 오버레이어 형식 광고에서는 모바일 전면광고를 중단시켰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는 10~20% 정도 수익이 상승을 했습니다.
물론 한 두달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일주일 정도 지켜본 결과 이전과는 노출되는 글들이 거의 비슷한데, 수익은 달라졌습니다.
이유는 구를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하는 광고주들 입장에서 많은 광고가 나와서 혼잡한 페이지보다 깔끔하게 자신의 광고가 나오는 페이지를 더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광고를 주렁주렁 많이 달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는 너무 지저분하지 않게 깔끔한 구조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