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비 맞아도 괜찮을까? 궁금증 해결해 드립니다.

by PAN'S

창문형 에어컨 비 올 때 비 맞아도 되는지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비를 맞아도 괜찮습니다. 그 이유와 창틀 비 고임 문제에 관하여 해결 방법을 제시해 드리려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비 올 때 문제 해결방안

  1. "창문형 에어컨 비 오는 날 비 맞을까 고민" 문제 해결 방안.
  2. 창문형 에어컨 설치 후 비 오는 날 창틀 물 고임 현상 해결 방안.

1. "창문형 에어컨 비 오는 날 비 맞을까 고민" 문제 해결 방안

창문형 에어컨 설치 후 비가 오면 창 밖 쪽 에어컨에 비가 맞습니다. 과연 창문형 에어컨에 비를 맞아도 될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왜 비를 맞아도 되는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원래 에어컨은 실외기와 실내기로 나누어져 있는습니다. 실외기의 경우 밖에 설치하고 실내기는 실내에 설치합니다. 실외기는 밖에 설치하는 기기로 실내기에서 흡수한 열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외기는 설계 때부터 비를 맞아도 잘 작동이 되게 만들어진 기계입니다. 오히려 비를 맞으면 열이 더 잘 배출되어 성능이 좋아집니다.

 

그러니 당연히 창문형 에어컨 역시 실외기 부분이 창 밖 쪽에 위치해 있어 비를 맞아도 괜찮으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또한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방수, 방진 IPX4를 획득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기 때문에 빗물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2. 창문형 에어컨 설치후 비오는날 창틀 물 고임현상 해결 방안

창문형 에어컨 비 오는 날 작동 시 에어컨 뒤쪽 창틀에 물이 고여 빠지지 않을때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창틀에는 아래쪽에 물빠짐 구멍이 있습니다. 그곳이 막히거나 창틀에 뚤려 있지 않은 경우 물이 고여 빠지지 않게 되니 창틀 아래 부분에 물빠짐 구멍을 뚫어 해결해 주시면 됩니다.

 

결론

비오는 날 창문형 에어컨 비 맞아도 괜찮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작동시 비 올 때 창문에 고이는 물이 안 빠질 경우 창틀 아래 물 빠짐 구멍을 뚫어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