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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게재제한 당하지 않는 방법

by PAN'S 2023. 10. 19.

애드센스 수익 늘리면서 게재제한 당하지 않는 방법은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방문자 숫자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행위와 부정클릭 유도를 피해야 합니다. 


 

1. 애드센스 수익과 게재제한

애드센스를 하면서 몇 차례 애드센스 광고 게재제한으로 수익이 없거나 또는 10% 정도 줄어드는 경험을 해봤습니다.

처음 애드센스 게재제한 메일이 오면 눈앞이 캄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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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은 카카오가 원인 제공을 하여 게재제한을 당하고, 또 한 번은 나도 모르게 수익을 늘리려 삽입한 링크로 인해 부정클릭을 유도했다는 것이 이유였습니다.

 

게재제한을 당하면서 알게 된 애드센스의 알고리즘을 몇 가지 공유하려 합니다.

 

 

2. 애드센스 기본 방침

애드센스의 기본 방침은 검색자가 자연스럽게 유입되고, 검색자가 광고를 보고 클릭해 광고를 최대한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본적인 방침을 지키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인 줄 모르고 했던 행동이 애드센스 게재제한이라는 큰 후폭풍으로 닥쳐왔습니다.

 

구글은 내 블로그를 나도다 더 잘 알고 파익을 하려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노출을 하는 블로그들에게는 그에 따른 보상을 해주는 기업으로 네이버 또는 카카오와 약간 다른 방침으로 운영을 하죠. 

 

구글은 적어도 블로그들을 자신의 파트너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떤 기업들은 블로거들을 돈벌이로 생각을 하는데 말이죠.

 

 

3. 외부유입 조심 SNS

SNS, 또는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 외부에서 내 블로그로 외부유입을 하시면 수익은 처음에 늘어납니다. 갑작스러운 방문객 증가에 광고 클릭이 늘어나면서 수익이 높아지죠.

 

그런데 며칠이 지나면 수익이 사라지거나 그전 수익까지 함께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바로 부정 클릭으로 인식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케이스바이 케이스인데요. 어떤 분들은 괜찮은 반면 어떤 분들은 피해를 크게 보기도 합니다.

외부 유입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외부유입으로 인해 피해가 생길 수 있다는 이야기죠

그럼 외부유입을 하지 말아야 할까요?

 

아닙니다. 외부유입을 하되 아래의 방법으로 해보세요.

 

외부유입을 할 때는 방문자가 거의 없을 때 해서는 안됩니다. 방문자가 어느 정도 생기면 그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방문자를 말할까요? 

 

예를 들어 5천 명 방문자가 있는 블로그가 갑자가 3만 명이 들어온다면 이는 블로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방문자가 5천 명이면 외부유입을 해도 1만 명이 넘어가지는 않게 조절하는 것이 블로그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방문자가 1만 명이 넘어가면 그때 SNS 등에서 외부유입을 본격적으로 해서 3만 명을 끌어오면 됩니다.

 

블로그는 쉽게 가려고, 빨리하는 순간 체합니다.

방문자는 서서히 늘어나고, 서서히 늘어나는 방문자는 오래가는 블로그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외부링크 또는 내부링크 클릭유도

블로그에 외부링크나 내부링크를 걸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잘 못하면 유료 프로모션으로 인식을 합니다. 즉 링크를 광고로 인식을 한다는 것입니다.

 

유료 프로모션 예방하는 방법

1. 콘텐츠에 비해 많은 양의 외부링크나 내부링크를 걸어서는 안 됩니다.

2. 내부링크의 경우(티스토리 이전 발행 글 넣기) 글의 주제와 관련된 내용만 내부링크를 걸어주세요.

3. 내부 외부링크는 글 중간중간 글자에 걸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링크를 많이 걸어도 괜찮습니다.

 

내부링크를 티스토리의 "이전 발행 글 넣기"로 7개 정도 삽입하였고, 관련이 없는 내부링크도 포함되었으며, 외부링크 또한 관련이 없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이런 글을 300개 정도 지속적으로 발행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관련성이 있는 외부링크와 내부링크를 걸어야 하며, 글의 주제와 맞는 링크를 블로그 내부 글의 단어 또는 문장에 걸어주세요.

특히 티스토리 "이전 발행 글 넣기"로 많은 링크를 걸어주는 것은 조금 자제해 주시고, "이전 발행 글 넣기"는 관련성이 있는 몇 개의 링크만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프로모션으로 인한 제재는 완전 게재제한은 아니고, 일부 게재제한이 걸린 듯합니다. 수익이 10% 정도 들어오는 것을 보니까요.

카카오사태 때, 게재제한 먹었을 때는 수익이 0원이었는데 말이죠.

 

유료프로모션 게재제한
유료프로모션 게재제한

 

게재제한과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에서 계정정지 다음으로 무서운 것이 게재제한입니다.

게재제한은 애드센스 수익에 무조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제한이 걸리면 첫 번째 해결 방법은 "무조건 원인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원인의 첫번째 키워드는 구글에서 보내준 메일에 답이 있습니다.

 

이런 게재제한은 외부유입과 외부링크 그리고 내부링크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주의하세요. 방심하는 사이 게재제한은 다가옵니다.

 

방문자 클릭을 유도하는 링크 또는 SNS는 달콤한 유혹이지만 큰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