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투석 비용

신장 투성 비용을 알아보려 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아 투석을 받아야 하는데 비용을 알지 못해 불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간단한 정보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신장 투석 비용을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비쌉니다. 그러나 의료보험으로 본인 부담은 적습니다.

 

 

신장 투석 비용

투석을 알게된 것은 친구가 신장이 좋지 않아 친구 문병을 갔다가 투석하는 모습을 처음 봤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신장이 좋지 않아 신장 투석을 받으러 다니는데 가끔 따라가 본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 그 친구는 목 쪽에 투석을 하다가 나중에 팔 쪽으로 옮겼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투석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끔 투석을 받을 때 함께 병원에 가곤 했었죠. 그러면서 신장 투석이 무엇이고 신장투석 비용에 관해 알게 되었습니다.

 

만성신부전증 환자로 등록되어 투석을하게 되면 장애 등급을 받게 되고 또한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1/10 정도만 부담을 가집니다.

 

물론 돈보다는 투석을 받는 본인이 더 힘든 건 사실입니다. 신장은 이식 수술이 답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친구는 이식을 받아 치료가 되었습니다.  

 

 

신장투석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복막투석이 있고 혈액투석이 있습니다. 각각 비용은 신장 투석 비용은 복막 투석의 경우 한달에 20만 원 정도 비용이 들어가고, 혈액투석 비용은 한 달에 30만 정도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적인 투석을 받는데 들어가는 월 비용이고, 이와는 별도로 부수적인 검사와 처치 등이 있으면 별도고 비용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신장투석 시간은 한번 할 때마다 3~4시간정도 소요가 됩니다. 보통 주 2회 ~ 3회 받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들어가는 비용은 20만 원 ~30만 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