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싸게 사는법 입니다. 냉장고를 구입할 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선 냉장고의 신제품이 출시되는 과정을 알면 냉장고를 구입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신제품 출시와 할인에 관해 이야기해 보죠.
냉장고 싸게 사는법 방법
대한민국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전 제품 회사가 있습니다. LG와 삼성입니다. 이 두회사의 특징이 바로 신제품을 내놓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입니다.
불과 출시된 지 몇 개월 되지 않았는데 새로운 모델이 반복적으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구형 제품보다는 신제품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신제품과 신 모델을 구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신 제품은 말 그대로 획기적인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기기가 나왔을 때 신제품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신 모델은 기존과 별 차이가 없는 제품인데 단순한 한 두 가지 기능 변화로 신 모델이 라고 출시가 됩니다.
물론 제조사에서 신 제품과 신 모델을 별도로 구분하여 출시를 하지 않고, 따로따로 이야기하지도 않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냉장고 싸게 사는법이 숨어 있습니다.
냉장고 이렇게 사면 된다.
냉장고 싸게 사는법 로하우로 냉장고를 할인 할 때 사라는 그런 상식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최신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한 모델들이 반드시 있기 때문에 그런 모델들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냉장고의 획기적인 기능이 바뀐 신 제품이 출시가 되면 반드시 그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저렴한 가격의 모델들이 동반되어 출시가 됩니다. 물론 신제품보다는 약간 늦게 출시가 되는 경향이 있지만 핵심적으로 중요한 기술이 들어간 저가형 제품이 반드시 이어서 출시가 됩니다.
그리고 전자제품은 신제품이 나오면 조금 있다가 사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구요?
신제품은 결함이 있으니 결함이 보완된후 나오는 제품들이 좋습니다.
신제품 후속으로 나오는 저가형(보급형) 모델들을 기다렸다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구형 모델 즉 작년에 출시되었던 모델이라 하여도 올해 출시 되는 모델들과 성능이 큰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 신제품 후속으로 나오는 보급형 모델
◆ 구형모델 구입
냉장고 경우는 10년 전과 지금 냉장고 성능이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전기차를 예로 들면 보면 석유로 굴러가는 자동차와 전기로 굴러가는 자동차는 획기적인 변화가 있어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획기적인 변화가 없고 똑같은 기술이 들어간 냉장고는 10년 전과 지금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외형적인 차이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내부의 중요한 부품들은 이미 10년 전에 충분이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현재 출시되는 제품과 기술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가전제품 회사들도 신제품을 출시할 때 기술적인 면보다 외부 디자인 또는 색상 등에 더 많음 신경을 쓰게 되는 것입니다.
냉장고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라면 구형모델을 구입해도 큰 상관이 없다는 말입니다. 솔직히 구형모델이라고 해도 말을 하지 않는 이상 이게 구형인지 신형인지 판매원들을 빼고는 거의 모릅니다.
냉장고를 꼭 신제품으로 구입하겠다는 의지를 잠시 접어두시면 100만 원 정도는 쉽게 세이브가 됩니다. 냉장고는 냉장을 하는 기기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입니다. 그러고 요즘 출시되는 냉장고는 디자인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몇 개월 전에 출시되었다고 완전 구형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의 비스포크, LG의 오브제컬렉션 등이 모두 디자인을 중요시하면서 가격을 인상시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내부는 그대로인데, 겉면을 바꾸어 주는 기능으로 가격이 크게 인상이 되었습니다.
냉장고는 냉장이 잘되고 조용한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현명한 선택이 당신의 지갑을 가볍지 않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