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구글 노출 블로그 키워드 "전문성"입니다.

2024 Google 검색 노출을 위한 블로그 작성방법은 전문성 입니다. 그렇다고 전문가가 작성 할 필요는 없지만 그 블로그 내용 상당수가 관련 된 내용과 블로그 주제가 같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한가지 주제를 전문적으로 작성을 할 때 상의 노출을 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블로그 작성 중

 

1. 2024 구글 노출의 변화

google에서 사이트를 평가하는 기준이 약간씩 바뀌고 있습니다. 이때 블로그를 평가하는 기준도 같이 바뀌는데요. 현재 Google에서 블로그나 사이트를 평가할 때 전문성을 본다는 것입니다. 특히 기존 블로그를 작성하던 블로거들은 자신의 경험이나 또는 정보를 충실히 올렸을 때 블로그에서 많은 노출을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충분한 정보를 블로그에 작성한다고 블로그에 많은 노출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Open AI의 쳇 GPT, Google Gemini 등의 대형언어모델이 생기면서이미 많은 정보들을 AI에서 보다 정확하게 사용자들한테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정보를 불로그에 올린다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타고 블로그에 정보를 올리는 것이 아주 무의미한 것은 전혀 아닙니다. Chat GPT 역시 블로그 등의 정보를 취합해 내용을 완성시키기 때문입니다.

 

 

2. 블로그 작성 방법

그럼 과연 블로그를 어떻게 작성 해야 할까요?

 

2024 Google 검색 노출을 위한 블로그의 글을 작성 하는 방향을 이야기 해보죠.

 

기존에 정보성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올인 했다면, 지금은 같은 정보성 글이라 하여도 다른 사람들이 모두 작성하는 정보보다는 나 혼자 또는 일부만이 알 수 있는 정보를 블로그 글로 작성하는 것이 더 의미있는 일입니다.

 

만약 특정 주제에 대해 블로그를 만든다면. 그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여러 가지 글을 작성 해서 상당한 전문성을 가진 블로그를 완성 시키는 것이 더 많은 유입 자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블로그는 처음엔 방문자가 없기 때문에 운영 하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어느 정도 방문자가 늘어나기 시작한다면 그리고 데이터가 많이 쌓인다면 훨씬 더 수익이 많이 나는 블로그로 거듭날 것입니다.

 

 

3. 고품질 데이터

구글은 항상 품질 데이터를 원한다고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또는 사이트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럼 그 고품질 데이터는 과연 어떤 데이터를 고품질 데이터라고 할까요? 가장 먼저 Google에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를 가장 고품질 데이터로 보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많이 신청해 본 분들은 알겠지만, 애드센스 신청할 때 Google 검색에서 잘 나오지 않는 내용을 작성하여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승인이 매우 빨리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Google에서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새로운 데이터란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고품질 데이터라고 합니다. 그럼 우리 주변에서 새로운 데이터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많은분들이 새로운 데이터라고 또는 고품질 데이터라고 하면 매우 어렵게 생각하는데, 결코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예를들어 iPhone 출시에 관한 글을 쓴다고 할 때, 단순히 iPhone 출시일 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쓰는 것보다 iPhone 출시 국가 순서를 키워드로 하여 쓴다면, 구글 서치콘솔에서 더 높은 순위의 평균 게재순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당신이 해왔던 블로그에서 약간의 생각만 전화를 한다면 훨씬 더 높은 수준을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꿀팁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될 글들을 쓰면서 글의 주제와 독자가 명확히 정의되고, 키워드나 주제와 관련성이 높아야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관련된 광고가 붙게되고 이는 수익으로 연결이 됩니다.

 

 

4. 블로그 관리

블로그를 하면서 블로그 꾸미기 보다 그이 더 중요하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합니다. 전적으로 많은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꾸미기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블로그를 꾸미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 해서는 안 됩니다.

 

그럼 과연 어떻게 블로그를 꾸며야 할까요?

 

블로그를 꾸미되 눈으로 보기 좋게 꾸미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블로그를 꾸밀 때는 눈으로 확인하는 것보다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또는 사용자가 얼마나 사용하기 쉬운지 그리고 불필요한 코드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은지를 먼저 확인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단순히 눈으로 보는 블로그의 꾸미기는 어느 정도 영향은 있겠지만, 그 블로그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에 담는 이미지를 너무 크거나 또는 100kb 이상 불필요하게 크게 만드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고화질 사진을 넣어야 하는 곳에는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사진을 첨부 해야 할 때는 사진 의 크기가 작은 것이 더 유리 합니다. 이것은 블로그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블로그 관리 메뉴얼 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블로그를 할 때 목차를 넣는 것이 SEO적으로 훨씬 더 유리합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기본적으로 관리 하는 부분에 있어서 최소한 기본은 알고 시작을 해야 합니다. 이 기본을 알 수 있는 곳은 구글 검색선터를 통해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알수 있습니다.

 

5. 정보성 + 전문성

이제 우리는 블로그를 작성할 때 기존 정보성은 물론 전문성이 꼭 띄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광고주가 좋아할 만한 글들을 전문적으로 작성해야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전문적으로 작성하고 그에 관련된 광고를 노출시키는데, 약간은 긍정적인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