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가습기, 무선 가습기
요즘 인기 있는 미니 가습기 무선 가습기 이대로 괜찮을까? 가습기는 집에서만 쓴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게 만든 것이 바로 미니 가습기, 무선 가습기입니다. 미니 가습기와 무선 가습기를 구입할 때 주의점은 배터리 사용시간과, 가습량을 중점적으로 봐야 합니다.
겨울철 실내 온도가 15도~23도일 때, 실내 습도는 40% 이상 70% 이하 정도로 유지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기온이 낮으면서 건조해지니 실내에서 가습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요즘 1인용 책상에서 혼자 사용하는 미니 가습기를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해 미니 가습기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습기를 구입 시 조금 살펴봐야 할 문제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습기는 작동 방식에 따른 가열식, 초음파식, 기화식이 있습니다. 그런데 미니 가습기와 무선 가습기는 크기가 작기에 가습량이 제일 많은 방식인 진동자를 이용한 초음파식을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참고로 가습기에는 정수기 물 보다 그냥 수돗물을 넣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미니 가습기
미니 가습기는 말 그대로 가습기를 작게 만들어서 휴대성이나 또는 사무실 등에서 1인용으로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가습기인데요. 저가형보다는 어느 정도 이름이 있는 회사의 제품을 구입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니면 사용 후기를 꼼꼼히 체크하여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댓글 알바를 써서 댓글을 달기에 댓글도 무조건 좋은 말은 조금 거르시고 보세요. 미니 가습기의 경우 대부분 진동자로 된 초음파식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 초음파식이 원래 가습량이 많이 나오는 방식이나 진동자의 크기가 작으면 가습량이 적습니다. 미니 가습기 구입 시 반드시 가습량을 체크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습량은 크기를 보고도 어느 정도 짐작이 가능합니다. 적어도 손바닥 만한 크기보다는 탭 9~10인치 크기와 비슷한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 가로 15cm 세로 15cm이며, 높이는 20cm 정도 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일 중요한 가습량은 cc 또는 ml로 표시가 많이 되어 있는데, 이것은 1시간당 배출하는 가습량으로 보통 시간당 적어도 150cc/h 정도는 되어야 가습에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무선 가습기
핸드폰 충전기를 사용하여 사무실 등에 놓고 충전 후 무선으로 사용하는 가습기로 차량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기에 요즘 인기가 급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무선 가습기의 단점이 바로 다소 부족한 가습량과 조금 쓰면 약해지는 성능이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그러니 구입 전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구입 전 물 분무량을 반드시 확인하고 후기를 잘 보고 무선 가습기 고장이 잘 나지 않는 제품으로 구입을 하세요. 뽑기 운이 좀 필요한 제품입니다.
저 역시 뽑기 운이 없어서인지, 구입 후 이틀이 지난 제품이 벌써 성능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고장도 아니고 강 중 약 조절도 없는 제품인데, 스스로 약 모드에서 작동되어 가습이 조금 나오는 이유는 도저히 이해가 안 갑니다.
무선 가습기 살 때는 꼭 가습량을 확인하세요. 배터리 그리 중요하진 않으니 배터리 용량은 두 번째입니다.
3. 가습기 구입 전 확인 사항
- 시간당 가습량(cc/h, ml/h) 반드시 확인
- 통세척 방법이 쉬운 제품 선택
- 미니 가습기가 아니면 기화식 가습기를 추천드립니다.
- 참고로 진동자가 들어간 제품의 경우 서비스가 되는 회사를 선택하세요.